경기도, 원도심 도시재생 활성화 거점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4/04/15 [19:44]

경기도, 원도심 도시재생 활성화 거점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

성남비전 | 입력 : 2024/04/15 [19:44]

▲ 경기도와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15일 원도심 도시재생 활성화 및 상호 협업 등의 역할을 수행할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식을 개최  © 성남비전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거점 공간인 광명시 어울리기 문화발전소(광명시 광명동 126-31) 2층에 마련된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에서는 지역에 실거주하고 생활하는 주민과 도시재생 전문가가 함께 소통하며 지역 현안 과제를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아동, 노인 등 사회적 약자 돌봄 서비스와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서비, 경기도 기후위기 대응 정책인 경기RE100’ 등과 연계해 민관의 중간가교역할도 맡는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도시재생과장, 경기도의회 김용성 의원, 박승원 광명시장, 시의회 의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내빈의 축사를 시작으로 김종용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이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의 설립배경과 목적, 운영 방식 등을 소개하며 서비스랩 운영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김태수 경기도 도시재생과장은 지역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환경적사회적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복합 문화공간 조성 및 운영, 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수요자 중심 맞춤형 교육을 추진하는 등 경기도형 거점 공간 선도모델이 기대된다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편 경기도는 노후한 원도심의 재생을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민선 8경기도형 도시재생사업과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을 운영하는 등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경기도는 경기 더드림 재생 서비스랩을 통해 지역 현안 등 문제점 해결 방안 모색 복합 문화공간 조성 및 운영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운영성과 기록화 및 홍보 도시재생 네트워크 및 플랫폼 역할 수행요자 중심 맞춤형 교육 등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