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12일 감염병 예방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보건 현장 전문인력 양성 계기”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4/04/11 [11:52]

성남시, 12일 감염병 예방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보건 현장 전문인력 양성 계기”

성남비전 | 입력 : 2024/04/11 [11:52]

 

▲ 분당구보건소-성남시, 감염병 예방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안내 포스터  © 성남비전

 

성남시는 오는 412일 오전 9~오후 6시 지역 내 호텔에서 수정·중원·분당구 보건소 직원들의 감염병 예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워크숍은 3개 구 보건소와 지역 보건의료단체, 유관기관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가 5명의 주제 강연을 듣고 그룹별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연자와 강연 주제는 최보율 한양대 의과대학 명예교수의 지역 현장의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서 주민 참여와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백경희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의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관련 사법기관의 판단김동석 엔자임헬스대표의 보건 소통의 원리 및 응용 전략전상일 한국환경건강연구소장의 최신 IT 기술을 활용한 업무 생산성 향상 방안등이다.

 

박주현 울산대 의과대학 의학교육학과 교수는 탱고에 빠지다를 주제로 음악 강연을 해 힐링 시간을 마련한다.

 

7개 그룹으로 나눠 보건사업 개발 또는 개선, 서비스 향상에 관한 토론도 벌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감염병에 신속 대응하는 보건 현장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민·관 보건 단체·기관들과도 협력해 나가는 계기를 만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