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벤처·창업기업 2023 CES 혁신상 수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청신호

배춘봉 | 기사입력 2023/01/04 [16:00]

“성남 벤처·창업기업 2023 CES 혁신상 수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청신호

배춘봉 | 입력 : 2023/01/04 [16:00]

 

  © 성남비전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은 1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 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 show) 2023’에서 성남관을 운영한다국가관 5개사스타트업 10개사 총 15개사의 참가를 지원하고 약 50여 개의 성남소재 기업이 참가한다참가 기업 중 3개의 기업이 혁신상을 수상하여 성남 소재 기업의 우수성을 보여주고 있다.

 

CES는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테크 박람회로 삼성구글 등 글로벌 대기업이 기업의 미래 비전을 선포하고각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혁신기술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는 첨단 기술 경연의 장이다.

 

성남산업진흥원은 TECH WEST의 베네시안엑스포 내 성남관인 유레카관에 10개사 국가관에 5개사 규모의 우수 기업의 참여를 지원하였다. 3개 기업이 혁신상을 수상하였고 성남글로벌융합센터기업지원허브킨스타워성남창업센터 등 관내의 주요 창업지원기관 입주 기업들이 다수의 혁신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배출하였다.

 

 

성남관 참가기업 중 혁신상은 아람휴비스(정정일 대표 / AL Scalp Grader) ▲㈜엠마헬스케어(손량희 대표 인공지능 스마트 아기 침대 베베루시블루필(김강남 대표 몬톤-프리미엄 IH가습기)이 수상하였다.

 

  © 성남비전

 

성남산업진흥원은 이번 CES를 통하여 “4차 산업 특별도시 성남”이라는 비전 아래 성남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우수 스타트업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동시에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