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국회의원, 성남시의료원 관련 국비 60억원 확보

의료장비 50억, 공사비 10억원 특별교부세 등 총 60억원 국비 확보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7/12/12 [21:12]

김태년 국회의원, 성남시의료원 관련 국비 60억원 확보

의료장비 50억, 공사비 10억원 특별교부세 등 총 60억원 국비 확보

성남비젼 | 입력 : 2017/12/12 [21:12]
▲ 더불어민주당 성남수정지역위 1인시위 사진모음    
김태년 국회의원이 성남시의료원 공사 관련 국비 총 6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태년 국회의원은 그동안 전액 성남시 재원으로 추진되던 성남시의료원 건립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성남시, 정부 부처 간 수차례 협의를 해 왔다.

그 결과, 지방의료원 기능보강사업의 일환으로 ‘성남시의료원 신설의료장비 50억원’ 국비확보를 비롯하여 ‘성남시의료원 건립 공사비 10억원’의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 성남시의료원 공사 현장 사진    

특히 성남시의료원은 지난 10월 12일경 시공사인 삼환기업의 기업회생절차 진행으로 인해 공사 중단 되었으나, 중단 62일 만인 12월 11일 오늘부터 서울회생법원의 공사 재개 결정이 난 상황이라 김태년 국회의원의 국비 60억 확보가 향후 공사 추진에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하여, 더불어민주당 수정지역위원회 소속 시·도의원 및 당원들은 ‘성남시의료원 공사재개 결정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법원 앞에서 진행 해 왔다.

한편 김태년 국회의원은 “그동안 62일째 공사 중단된 성남시의료원 공사재개 결정을 환영하고, 향후 시민건강증진과 공공의료의 메카로서 자리매김할 성남시의료원 건립 공사 추진에 이번 국비 60억 확보가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며 “이번 공사재개 결정과 국비 확보는 헌신적으로 함께 노력해준 성남시민과 관계 공무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으로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꼭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성남시의료원 건립공사 이행 통보   
▲ 성남시의료원 공사 계속이행 허가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