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성남시장배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성황리에 끝나

12월 5일 오전 11시, 성남실내체육관에서 개회식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7/12/10 [23:43]

제3회 성남시장배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성황리에 끝나

12월 5일 오전 11시, 성남실내체육관에서 개회식

성남비젼 | 입력 : 2017/12/10 [23:43]

▲ 성남시장애인체육회 이정승 이사님의 개회선언 모습    
성남시장애인체육회(회장 이재명)는 5일 오전 11시 성남시 중원구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총 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3회 성남시장배 장애인생활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유승민 선수위원과 신상진 국회의원, 김태년 국회의원 김미연 사모님, 조광주 도의원, 이영희 도의원, 임동본 도의원 등 경기도내 10개 시군 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 등의 내빈이 참석해서 축하를 했다. 특히 국제장애인올림픽 위원회(IPC) 홍석만 선수위원은 영상을 통해 축하 메시지를 전해 큰 박수를 받았다. 

▲ 시각장애인 전문 스포츠 골볼 경기 모습    
개회식은 에어로빅 공연을 시작으로 색소폰 연주와 성남시장애인체육회 서민아 지도자가 지도(찾아가는 생활체육 서비스)하는 수진중학교 특수학급 장애 학생들의 공연으로 식전행사를 선 보였다. 

게이트볼 정진철 선수, 골프협회 현명광 회원, 농구협회 심소희 지도자, 수영연맹 명주현 지도자, 배드민턴 송일섭 선수, 성남시시장애인체육회 전상원 감사, 장병준 주임, 곽수정 지도자가 성남시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성남시장의 표창패를 받았다. 

올해 대회는 총 13개 종목으로 게이트볼, 골프, 론볼, 볼링, 수영, 탁구, 골볼, 배드민턴 8개 정식종목과 플라잉디스크, 스태킹, 슐런 시범종목 3개와 태권도(격파왕), 농구(자유투) 2개 이벤트 경기가 성남실내체육관 및 종목별 경기장에서 진행됐다.

경기는 각 종목별(사전경기 포함) 경기장에서 펼쳐졌고 폐회식은 종목별로 각각 실시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야외 경기에 참여하는 선수들을 위해 버스를 대여하여 이동의 불편을 해소했다. 성남시해병대전우회 등에서 7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다양한 장소에 배치되어 원활한 대회 운영과 선수들이 경기에 매진하도록 했다. 

성남시장애인체육회 이종면 사무국장은 “장애인체육은 치료이자 복지라며 장애인들의 재활 참여 확대를 위해 장애 유형별 특성에 맞는 종목을 고려하여 내년에는 종목을 더욱 확대 하겠다”며 내년 대회를 기약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