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정모니터 본격적인 출발”

9.27(수),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의정모니터 위촉 및 교육 실시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7/09/27 [23:03]

“경기도의회, 의정모니터 본격적인 출발”

9.27(수),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의정모니터 위촉 및 교육 실시

성남비젼 | 입력 : 2017/09/27 [23:03]

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도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평가하는 경기도의회(의장 정기열) 의정모니터단이 9.27(수), 광교테크노밸리 내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위촉식 및 교육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첫 활동을 시작한다.

지난 8월, 공모와 심사를 거쳐 선발된 40명의 의정모니터 요원을 대상으로 위촉장을 수여하고 활동에 필요한 의정모니터 방법론, 지방의회의 이해, 성숙한 민주시민이 되는 길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제1기 의정모니터 요원은 성별, 지역별, 연령별로 균형 있게 선발하였으며, 내년 6월까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도내 곳곳에서 주민의 삶과 직결된 문제에 대해 가감 없이 의견을 제시하고, 경기도의회는 그 의견을 개선 또는 반영 시까지 관리하고 조율함으로써 도민이 직접 참여하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의정모니터 요원은 경기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나 자유롭게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며, 경기도의회는 물론 경기도, 교육청 등 집행부에서도 이를 적극 검토해 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또한 외부적, 객관적 관점에서 의원들의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평가를 하게 된다.

한편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민주, 안양4)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면서 “쓴 소리 언제든지 달게 받겠다. 도민을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자유롭게, 부드럽게, 때론 날카롭고 냉정하게 언제나 의견을 주시면 소중하게 담아내도록 노력하겠다.” 고 협조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