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철주 대표이사가 전하는 새로운 성장과 4차 산업혁명 속 1%의 길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7/09/27 [11:21]

황철주 대표이사가 전하는 새로운 성장과 4차 산업혁명 속 1%의 길

성남비젼 | 입력 : 2017/09/27 [11:21]
성남상공회의소(회장 박용후)는 9월 26일(화) 성남상공회의소 3층 대강당에서 주성엔지니어링㈜ 황철주 대표를 초청하여‘제192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

‘새로운 성장’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강연회에서는, 불안정한 국제정세와 4차 산업혁명이 요구하는 변화의 위기에 직면한 대한민국 벤처기업들이 가져야 할 경영 리더십과 성장의 방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박 회장은 강연에 앞선 인사말을 통해“북한의 도발로 인한 막대한 경제 타격과 손실이 기업인들의 경영환경을 악화시키고 있다”고 염려하며, 오늘 강연을 통해 기업 경영의 돌파구를 위한 새로운 전환점을 모색할 것을 당부했다.

강연을 맡은 황철주 대표는 새로운 성장으로의 전환점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과거의 안목과 사고방식에 얽매여 새로운 시도를 하지 않으려는 자세부터 벗어던져야한다”고 언급하며, 고정 관념과 기득권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변화하고, 차별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또한, 1등이라는 목표를 가지는 것의 중요성과 그 주역인 CEO의 역할에 대해 언급하며 이미 누군가가 했던 99%에 대한 모방을 멀리하고, 그 누구도 생각해 내지 못한, 시도해 보지 않았던 단 1%에 도전하는 자세를 요구했다. 

연사로 초청된 주성엔지니어링㈜의 황철주 대표이사는 한국 벤처기업의 1세대 주역으로서 벤처기업협회장과 청년희망재단 이사장을 역임하였으며, 경제⋅경영 분야에서 청년과 기업가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강연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이날 조찬강연회에는 자유한국당 경기도당 성남 분당갑 당협위원장윤종필 의원을 비롯한 유관기관 및 관내 기업체 대표 임⋅직원 12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