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以聽得心 (이청득심) 실천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7/03/27 [13:56]

성남시의회 以聽得心 (이청득심) 실천

성남비젼 | 입력 : 2017/03/27 [13:56]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는 2017. 3. 27일부터 12일간에 걸쳐 금년 6월에 개최 예정인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시민들의 의견(제보)을 받기로 했다.
이번 의견수렴은 시정의 불합리한 제도와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행정상의 문제점을 듣고 이를 개선함으로써 以廳得心을 실천 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작년에 이어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은 변화에 뒤처지지 않으면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려는 성남시의회의 위민정신을 실천하는 의정활동의 일환이다.

성남시의회 김유석 의장은 “올해는 상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회기도 10일을 늘렸으며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은 언제든지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 개선하여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과 희망을 주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며 성남시의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부탁했다.

또한, 성남시의회에서는 금년 처음으로 실시된 통일부 정책제안 공모전에서 국내최초로 건설 예정인 ‘새터민을 위한 통일 문화센터 정책 제안’으로 공공기관으로는 유일하게 통일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광폭 의정을 펼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