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화 도의원, “道, 시·군 거버넌스 소통의 구심점 역할해야”

9일, 양성평등실천 거버넌스 활동보고 및 발전방안 토론회 참석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6/12/12 [18:38]

이동화 도의원, “道, 시·군 거버넌스 소통의 구심점 역할해야”

9일, 양성평등실천 거버넌스 활동보고 및 발전방안 토론회 참석

성남비젼 | 입력 : 2016/12/12 [18:38]

▲ 이동화 의원. 젠더거버넌스    
이동화 도의원(새누리,평택4)이 지난 9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양성평등실천 거버넌스 활동보고 및 발전방안 토론회’에 참석하여 道가 시·군 거버넌스 소통의 구심점 역할을 하여 젠더거버넌스 활성화를 이끌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젠더거버넌스센터의 양성평등실천 거버넌스 사업보고를 받고, 본인 스스로가 양성평등 수혜자임을 밝히면서 “장애인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교통환경을 조성하면 비장애인은 더 안전하게 다닐 수 있고, 여성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밤길을 만들면 남성들에게는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사회가 되는 것”이라면서 양성평등의 실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 사진(이동화 의원. 젠더거버넌스)    
아울러 이 의원은 “양성평등의 실현과 젠더거버넌스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관련 현안에 대한 토론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여론을 형성하고, 이를 통해 제도와 정책들을 확대·정착시켜 나가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경기도가 각 시·군 거버넌스 간의 소통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구심점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이 의원은 최근 일자리재단 출범으로 경기도 여성일자리지원기관이 통합된 실정을 언급하면서 “현재 조직구성과 운영방침에 여성고용문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은 큰 문제”라고 지적하고, “일자리재단 내 여성일자리지원본부가 반드시 설치되어야 하며, 본 의원이 이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