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2회 성남 중원 한마당 축제 개최

중원을 품고 이웃과 손잡기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6/10/23 [22:03]

제 12회 성남 중원 한마당 축제 개최

중원을 품고 이웃과 손잡기

성남비젼 | 입력 : 2016/10/23 [22:03]

▲ 중원구 주민자치 훼스티벌 및 중원 한마당 축제   
‘제12회 중원 한마당 축제’가 10월 22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시민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남시 중원구 신구대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중원한마당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방극천)가 주최·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 주민자치센터 페스티벌과 통합 개최했다.

또한 오전에는 개그맨 김종하의 사회로 중원구 11개 동주민자치센터의 에어로빅, 스포츠댄스, 난타, 노래교실 등 작품 발표회가 열렸다. 

성남시립국악단의 타악기 퍼포먼스, 3군의장대 시범 공연, 여성축구단 퍼포먼스, 다문화 어린이팀 공연, 청소년수련관 동아리팀 공연, 유진박의 전자바이올린 공연 등도 함께할 수 있었다. 

▲ 방극천 중원한마당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개회사
방극천 중원한마당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깊어가는 가을 냄새가 믈신 풍기는 좋은 계절에 중원한마음축제를 하게 되어 기쁘다. 중원구는 11개동으로 가장 적지만 지난 체육대회에서도 협동심을 보여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오늘 한마음 축제는 말 그대로 ‘중원을 품고 이웃과 축제를’ 제목으로 개최 하는 행사인 만큼, 이웃과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성남시민의 원칙이 상식이 되어가는 중원구가 되길 바란다. 이 세상에서 돈으로 해결되지 않은 것은 건강이다. 주민여러분 모두가 건강하시고 즐거운 시간되시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했다.

▲ 이재명성남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재명성남시장은 “중원구민 여러분 ‘제12회 중원 한마음축제 개최’ 축하드리고 건강한 모습 뵙게 되어 감사하다.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무엇보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중원구 총책임자는 구청장이다. 권석필구청장에게 마이크를 넘기겠다. 중원구민을 위해 노력하는 권석필구청장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중원한마당축제 추진위원회방극천 위원장 님과 위원회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며 축사를 했다.

▲ 권석필중원구청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권석필중원구청장은 “기회를 주신 이재명시장님께 감사드린다. 오늘 많이 준비했다 볼거리 먹거리를 준비해주신 중원 한마음축제 추진위원회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이재명시장을 비롯해 성남시의회김유석의장님, 시의원들께 감사의 말씀 전한다.“고 말했다.

▲ 성남시의회 김유석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김유석의장은 “우리 중원구가 드디어 성남시에서 중심이 되어가는 것 같다. 성남시를 중원구에 옮겨 놓은 거 같다. 중원구민을 우해 노력하는 권석필구청장을 비롯해 오늘 제12회 중원한마음축제를 준비하신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중원구민 여러분은 오늘 은 축제니까 마음껏 즐기시고 화합의 자리가 되길 기원한다,”고 축사를 했다. 

▲ 신상진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신상진국회의원은“여러분 하늘 한 번 올려다보길 바란다. 이렇게 좋은 날씨에 11개동 주민여러분 오늘 하루는 지나온 시간 돌아다보는 자리가 되지 않을까 싶다. 현재 중원구는 재개발이 되는 곳이 있어서 어려운 일이 많다. 오늘 이 자리가 여러분에게 힘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라고, 이웃끼리 서로 격려와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축사를 했다.

▲    
▲    
▲    
▲ 10월 22일 신구대 운동장에서 열린 제12회 중원 한마당 축제에서 여성축구단이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또 오후에는 개그맨 김태호의 사회로 각 동 대표 11개 팀이 참여하는 ‘우리 동네 최고’ 장기자랑이 열렸다. 

▲ 방송인 김성환이 노래를 부르고있다   
방송인 김성환, 가수 삼태기· 하주연· 연홍비, 탈북가수 권설경 등 초청공연도 열려 무대의 흥을 돋웠다. 

행사장 주변에는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서예, 미술, 점토 조형, 퀼트, 예쁜 글씨 등 작품 781점을 전시하고, 추억의 백화점, 관내 전통시장, 다문화·환경 체험 부스를 운영, 큰 호응을 얻었다.

▲   
한편 국민건강관리공단의 건강측정, 이동수면공학연구소의 수면건강측정 서비스도 펼쳐졌다. 

이외에도 시민 즉석 참여 이벤트인 한궁 대회, 팔씨름 대회, 어린이 대상 성남FC 사인볼 미니 골대 넣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었다. 

▲   
▲   
▲   
▲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