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민속연보존회 와 동아 싸이언스의 만남 !!

꿈을 날리자......

배영란 | 기사입력 2012/02/29 [22:58]

성남민속연보존회 와 동아 싸이언스의 만남 !!

꿈을 날리자......

배영란 | 입력 : 2012/02/29 [22:58]
지난 25일 오전10시에  성남민속연보존회(이덕영회장)는 성남문화원에서 동아싸이언스 회원들과 연만들어 연날리기 프로그램을 열었다.

동아싸이언스는 1년 4회를 아웃도어 활동를 하고 있으며, 이날 연 만들어 날리기 행사도 서울, 경기 수도권지역의 5세~ 6학년까지 참여하여 요즈음 아이들이 접하기 어렵고 자꾸 잊혀져 가는 연만들기를 접하게 되었다.

▲   동아싸이언스회원들  © 배영란
이날, 지도교사 서예원교사는 “ 좋은 컨텐츠를 가지고 배우기 힘든 연을 자연과학과 접목 시켜 교육으로 연계하여, 아이들과 아빠와의 체험활동으로 주말은 즐겁고 신나는 하루로 아이들과 아빠와의 추억여행이 될수 있는 기회가 되고자 오늘 이 자리를 가지게 되었는데, 적극적인 모습에 기쁘다 ”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     이덕영회장의 작품  © 배영란
또한, 일산에서 참여한 임원규님은 “ 시간과 여유의 허락이 된다면 아이와 함께 이런 자리가 많이 활성화 되어 아이와의 시간을 많이 가질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고, 20년만에 만들어 보는 가오리연은 어린시절로 되돌아간듯한 추억을 주어서 오늘 넘 즐겁고 참여하기를 잘했다”며 어린아이처럼 좋아했다.

▲   임원규님과 임지선양  © 배영란
일산초등학교 임지선(초1)양은 “ 아빠와 같이 연을 만들고 아빠와 같이 즐거운 시간이 되어서 좋다”며 아빠의 얼굴을 보며 부끄러워했다.

성남민속연보존회 이덕영회장은 “ 요즈음 우리 아이들이 컴퓨터 앞에 만 있는 모습을 보면 안타까웠는데 이렇게 아이들과 같이 연의 유래, 연 만들기, 연날리기를 직접 접하게 되어 너무나 기쁘며,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이 민속놀이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배우려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안타까움을 보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