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사업 민간위탁 가능하도록 조례 개정안, 본회의 통과!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고병용 위원장,

배춘봉 | 기사입력 2024/04/22 [13:29]

반려식물 사업 민간위탁 가능하도록 조례 개정안, 본회의 통과!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고병용 위원장,

배춘봉 | 입력 : 2024/04/22 [13:29]

▲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고병용 위원장(상대원1·2·3)  © 성남비전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고병용 위원장(상대원1·2·3)292임시회에서 심사된 성남시 반려식물산업 활성화 및 지원조례 일부개정안상임위에 이어 본회의에서도 통과되었다.

 

이번 개정안은 성남시에서 운영하는 사업외에도 반려식물 지원사업에 대해 민전문 기관에 위탁함으로써, 전문적인 반려식물의 적절한 유지 및 관리 서비스 제공을강화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려는 목적에서 출발했다.

 

이 조례는 시민들의 반려식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도심 내 녹색 공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초점을두고 반려물 관련 정보의 접근성 향상과 교육 프로그램 지원, 공공장소에서의반려식물 활용 증진 등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고병용 위원장은 이번 조례개정안의 통과는 지역사회에서의 반려식물과 사람과의 관계를 재조명하고, 민간 전문 기관의 역량을 이용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구체적인 첫걸음으로 평가받을 것이다.”라며 "시민들이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삶을 통해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