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수원지역 도의원과 함께 수원특례시 정책과제추진 논의

의정정책추진단·수원지역 도의원, 수원특례시와 머리 맞대고 56개 정책과제 살펴

배춘봉 | 기사입력 2024/03/06 [23:43]

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수원지역 도의원과 함께 수원특례시 정책과제추진 논의

의정정책추진단·수원지역 도의원, 수원특례시와 머리 맞대고 56개 정책과제 살펴

배춘봉 | 입력 : 2024/03/06 [23:43]

▲ 의정정책추진단, 수원특례시 정책과제추진 논의   © 성남비전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 의정정책추진단이 5일 수원특례시에서 지역 현안 정책발굴 정담회를 열고 수원지역 정책과제와 도의회 차원의 지원사항을 논의했다.

의정정책추진단은 정담회에서 과제별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정책 실행에 따르는 애로사항과 도의회 차원의 지원책을 두고 수원시의 의견을 수렴했.

이날 열린 정담회에서는 수변공원 추진 및 도시 문화공간 확보 반려동물 놀이공원 조성 및 확대추진 군소음 피해조사 및 보상 추진 전통시장 시설개선 지원 공원시설 확충 공용주택 주거환경 개선 및 지원 확대 경기도 청년정책 강화 및 청년정책지원 확대등의 정책이 논의됐다.

논의 과정에서 최종현 위원장(·수원7)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바닥형 신호등 설치 확대 추진을 제안했고, 김호겸 의원(국힘·수원5)반려동물양육 가구 증가에 따른 반려동물 놀이공원 조성 추진을 제안했다.

황대호의원(·수원3)경기도 소음피해지역 주민 지원 조례가 제정되어 피해 실태조사 및 군소음피해지역 보상, 법률지원 등 군소음피해지역 지원사업추진과 적극적인 예산 지원 확대를 제안했고, 한원찬 의원(국힘·수원6)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리모델링과 통합주차장 신설을 위한 시설 환경개을 제안했다.

또한 이오수 의원(국힘·수원9)호수원내 분수대 및 체험·편의시설 등을확충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원 조을 제안했고, 장한별 의원(·수원4)축구장, 야구장 등 관내 노후화된 체육시설을 개보수하여 여가와 체육시설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해 달라고 제안했다.

이채영 의원(국힘·비례)주거 취약계층으로 대두되는 신혼부부 및 청년의 주거비용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공공 임대 오피스텔 지원을 제안했고, 승용 의원(국힘·비례)생활밀착형 공동주택 관리지원을 위한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설립을 제안했고, 김도훈 의원(국힘·비례)단기적인 청년정책이 아닌 전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경기도만의 청년지원정책 방안 마을 제안했다.

정윤경(·군포1)·윤태길(국힘·하남1) 공동단장은 오늘 논의된 56개의 현안들은 경기도민들의 더 나은 삶과 수원특례시의 발전적 미래를 위해 중요한 사안으로, 현장의 목소리가 담긴 각 정책제안이 탁상공론에 그치지않고 현실화 되도록 수원특례시와 협치를 통해 도의회 차원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의정정책추진단 정윤경·윤태길 공동단장, 최종현, 김호겸, 황대호, 한원찬, 이오수, 장한별, 이채영, 최승용, 김도훈 수원특례지역 도의원을 비롯해 김현수 수원특례시 제1부시장, 기획조정실장, 도시정책실, 영통구청장, 권선청장, 장안구청장, 경제정책국장, 복지여성국장, 안전교통국, 미래전략국, 환경국장 5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지역별 의원들과 함께 오는 3월까지 31개 시·을 순차적으로 찾아 지역 정책과제 해결책을 논의하고 정책을 발굴하는 과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