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분당구 내정 지하보도 리모델링으로 안전과 편의 도모

배춘봉 | 기사입력 2023/12/05 [18:52]

성남시, 분당구 내정 지하보도 리모델링으로 안전과 편의 도모

배춘봉 | 입력 : 2023/12/05 [18:52]

▲ 분당구청-성남시 내정 지하보도 리모델링 공사 전후 비교사진  © 성남비전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노후화된 분당구 수내동 내정 지하보도에 대한 현대적 리모델링 작업을 최근 마치고 주민들에게 개방했다고 5일 밝혔다.

 

성남시는 안전사고예방 및 도시환경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지난 5월부터 분당구 수내동 68-1번지 일원에 위치한 길이 39.4m, 6m의 내정 지하보도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

 

리모델링 디자인은 지역 주민들과의 의견 수렴을 통해 지역 특성을 고려한친근한 디자인으로 개선해 보행자들에게 편안하고 현대적인 환경을 제공했다.

 

또한 지하보도내 LED 조명과 간접등을 추가 설치해 안전하고 밝은 환경을 조성했다.

▲ 분당구청-성남시 내정 지하보도 리모델링 공사 전후 비교  © 성남비전


박스(BOX) 통로에는 기존에 없던 보행 안전 손잡이를 설치해 교통약자 보행 편의를 높이고,작년 침수 피해가 발생한 능골공원 방향 지하보도 출입구는 높이를 상향 조정하여 향후 침수 피해가없도록시설을 개선했다.

 

성남시 관계자는 내정 지하보도의 이번 리모델링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