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만식 의원, 2023년 경기도 체육대회 개최지 선정 순항 중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5/10 [12:50]

최만식 의원, 2023년 경기도 체육대회 개최지 선정 순항 중

성남비전 | 입력 : 2021/05/10 [12:50]

 

  © 성남비전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1)은 2023년 경기도 체육대회 개최지 선정이 순항 중이라고 밝히며, 아울러 개최지 신청에 성남시가 유일하게 나섰다고 밝혔다.

 

경기도에서는 지난 5월 4일까지 31개 시군에 2023년 경기도체육대회 개최지 신청을 받았다. 결과 성남시만 유일하게 개최지 신청을 하였다. 향후 5월말, 6월초에 실사를 거쳐 체육진흥협의회에서 최종 결정한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2023년 성남시가 경기도 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지금까지 체육대회 개최지 선정과 관련하여 시·군간 과도한 경쟁이 유발되었고, 불필요한 행정과 예산이 수반되는 등 절차에 있어서도 자치단체에 많은 부담감을 안겨 주었다. 아울러 선정 이후 시·군간 도민들의 화합에도 저해 요소가 발생 되기도 하였다.

 

경기도 체육대회 개최지 선정이 이전까지는 도 체육회에서 주관하였으나, 체육회장이 도지사에서 민선회장으로 바뀜에 따라 법령에 따라 도지사가 직접 체육대회 개최할 수 있으므로 개최지 선정은 체육회보다 도 집행부에서 관련 규칙에 따라 선정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판단되어 지난해 체육진흥조례를 개정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