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온라인으로 만나 공부합니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 비대면 평생교육 프로그램 39강좌 개강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1/01/11 [17:15]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온라인으로 만나 공부합니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 비대면 평생교육 프로그램 39강좌 개강

성남비전 | 입력 : 2021/01/11 [17:15]

 

  © 성남비전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은 코로나19로 소외될 수 있는 어르신들의 취미여가 및 학습지원을 위해 2021년 1월 4일 비대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하였다. 개강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총 39개 강좌로 미술, 체조, 음악, 댄스, 어문・인문학, 정보화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에는 특별히 60대를 위한 체조 강좌를 추가로 개설하여 200여명의 어르신이 접수하였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코로나19로 복지관 이용이 제한되었던 지난 여름부터 어르신의 비대면 평생교육 강좌 수강 지원을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 활용 교육을 1:1로 진행해왔으며, 하반기에는 비대면 평생교육 강좌를 시범운영 하여, 코로나19로 고립될 수 있는 어르신들의 여가생활을 지원해 왔다.

 

또한 비대면 평생교육 강좌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각 강좌에 적합한 커리큘럼을 도입하여 질 높은 강좌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비대면 평생교육 강좌 수강을 희망하시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 활용 교육을 지속할 계획이다. 추후 어르신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 또한 준비 중에 있어 온라인 및 모바일 시스템 활용법을 배우고 싶은 어르신들은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의 비대면 평생교육 강좌에 주목할 만 하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 비대면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유료 프로그램으로3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수강인원이 마감되지 않은 과목에 한하여추가 신청을 받고 있다. 또한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의 2분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은 3월 초 진행 될 예정이며, 수강을 원하는 경우 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 문의하면 된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jwnoin.org)를 방문하면 보다 자세한 비대면 평생교육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다.

 

❍ 문의 : 중원노인종합복지관 평생교육팀 (☎ 031-751-745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