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2020년 글로벌청년전문가포럼 개최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0/12/31 [12:41]

성남시청소년재단, 2020년 글로벌청년전문가포럼 개최

성남비전 | 입력 : 2020/12/31 [12:41]

 

  © 성남비전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은 지난 29일 ‘청년 활동과 뉴노멀 시대(Youth Work and the New Normal)’를 주제로 한 ‘2020년 글로벌청년전문가포럼(Global Youth Expert Forum)’을 개최하였다.

글로벌청년전문가포럼은 한국핵심역량교육학회와 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정책실이 공동 주관하고 EU Youth@Work Partnership의 코디네이터 랄루카 디로에스쿠(루마니아), 청소년활동연구가이자 컨설턴트인 콘스탄티노스 스테르지오(그리스) 등 유럽 4개국의 전문가가 함께했다.

이번 포럼은 ‘뉴노멀 시대(코로나19로 인해 직면하게 된 새로운 변화의 시대)’를 맞이하며 청년 현장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 소개하고 빠르게 변하는 청년 활동, 교육, 연구 분야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정보 공유의 장이었다.

더불어, 뉴노멀 사회에서 청소년·청년이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과 지원방안 토론으로 미래 세대 과제에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속적인 국가 간 교류와 협력의 필요성을 다졌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이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화 되는 사회격차 속, 취업난과 교육환경의 변화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뉴노멀 시대의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핵심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전 세계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연구와 활발한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다.”라고 전했다.

해당 포럼은 한글 자막을 포함하여 2021년 1월에 성남시청소년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