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긴급돌봄지원 찾아가는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0/09/24 [12:00]

성남도시개발공사, 긴급돌봄지원 찾아가는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성남비전 | 입력 : 2020/09/24 [12:00]

 

  © 성남비전   성남중원도서관 전경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에서 운영하는 성남중원도서관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간, 학생 간 학습 격차가 심화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독서문화 체험활동하기 어려웠던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찾아가는 도서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 프로그램은 오는 10월부터 12월말까지 긴급 돌봄을 운영하는 초등학교 돌봄 교실과 유치원, 어린이집에 다양한 책놀이 활동 및 미술, 공예활동 등 8개의 독서문화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은 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도서관, 박물관, 체험관 등 각종 교육 체험기관들이 장기 휴관 중이고 예전보다 어린이들의 교육 공백 우려가 차츰 커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지역 어린이들의 교육 공백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민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특히 어린이들에게 제대로 된 교육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공사는 지역 어린이들의 교육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포스트 코로나시대 교육체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