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을 돕기 위한 성과보고회 참석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20/05/26 [11:14]

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을 돕기 위한 성과보고회 참석

성남비전 | 입력 : 2020/05/26 [11:14]

 

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을 돕기 위한 성과보고회 참석

 

  © 성남비전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이필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1)은 지난 25일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열린 ‘정신장애인의 자립초기 단계의 사회적응을 돕기위한 지역자원 체계 구축사업(평생 Life Partner)’ 성과보고회에 패널로 참석하여 정신장애인의 자립 지원과 주체적인 삶을 응원하였다.

 

수원시 마음샘정신재활센터(원장 장명찬)에서 주최한 이번 보고회는 정신장애 당사자의 지역사회 거주에 관한 관심과 지원을 촉구하기 위한 자리로 각계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정신장애인의 자립생활 성과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필근 의원은 “사회적 보살핌이 필요한 정신장애인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과 지원이 될 수 있는 조례를 마련하도록 힘을 쏟겠다”며 “특히 정신장애인의 자립을 도울 수 있는 주거 안정성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 초기적응 지원사업’은 정신장애 당사자들이 가족으로부터 독립하여 안정적인 자립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9년 6월부터 시작되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