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대한민국의 독립과 경제발전의 초석이 되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

“경기도의회, 어르신이 행복한 경기도 만들 것”

성남비전 | 기사입력 2019/10/09 [15:46]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대한민국의 독립과 경제발전의 초석이 되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

“경기도의회, 어르신이 행복한 경기도 만들 것”

성남비전 | 입력 : 2019/10/09 [15:46]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11)은 8일(화)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노인문화축제”에 참석해 축하했다.

 

안 부의장은 “어르신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미덕을 기리기 위해, 1997년 ‘노인의 날’이 법정 기념일로 제정되었다.”면서, “3.1 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의 독립과 경제발전의 초석이 되어주신 어르신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어르신들이 직접 말하는 ‘사람 책’이 되어 삶의 경험과 지혜를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는 사업과 같이, 최근 어르신들의 재능을 발굴하고 사회참여를 높이는 사업들이 확대되고 있다.”면서, “어르신들에 대한 복지는 사회적 의무일 뿐만 아니라, 세대 간의 연대를 강화하고 우리 사회의 다양성을 확대하는 기능을 함께 갖는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안 부의장은 “경기도 인구가 1,360만명을 넘었다.”고 말하며, “경기도의회는 노년세대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실질적인 정책수립과 예산 지원을 통해 ‘어르신이 행복한 더 큰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김열경 대한노인회 수원시 영통구지회장을 비롯한 4개구 지회장, 경기도의회 박옥분 위원장·이필근(수원3)·김직란·김은주·최종현·이애형 의원, 노인복지시설 관계자 및 지역 어르신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