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가방 속에 책 한권씩” 지하철 옆 도서관 행사 연다

1·3주 월요일 오전 7시 30분 단대오거리역서 책 빌려줘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5/17 [16:45]

성남시 “가방 속에 책 한권씩” 지하철 옆 도서관 행사 연다

1·3주 월요일 오전 7시 30분 단대오거리역서 책 빌려줘

성남비젼 | 입력 : 2019/05/17 [16:45]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출퇴근길 시민들이 가방 속에 책 한권 씩가지고 다니며 읽을 수 있게 오는 520일부터 1118일까지 지하철 옆 도서관 행사를 연다.

 

이 기간 1·3주 월요일에 오전 730분부터 1시간 동안 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 역사에 도서 대여부스를 차려놓고 시민에게 책을 빌려준다.

 

특히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펼쳐지는 ‘One book-One bag(원북 원백)’ 운동의 하나다.

 

원북 원백은 가방 속에 한권의 책을 들고 다니며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누리고 공유하자는 의미다.

 

또한 현장에서 빌려주는 책은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경제·경영서)’, ‘공부머리 독서법(독서교육서)’, ‘90년생이 온다(경제·경영서)’ 등 해오름도서관이 선정한 40, 200권이다.

 

도서관 대출 빈도가 높은 도서, 서점가 베스트셀러 인기 도서를 중심으로 선정했다.

 

책 빌리는 사람의 도서대출회원증을 노트북과 연결된 핸디스캐너로 확인한 뒤 바로 도서를 대출해 준다. 희망 도서 대출 신청도 받는다.

 

또 가방이 없는 시민에게는 재활용 에코백에 책을 담아주며,대출 권수는 최대 2, 대출 기간은 2주다.

 

돌아오는 지하철 옆 도서관 행사 날 반납하거나, 성남시 해오름도서관에 반납하면 된다.

 

한편 성남시 관계자는 책 읽는 도시 성남을 이뤄나가기 위해 도서관 직원들이 현장 속으로 뛰어들어 시민 독서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 성남시 지하철 옆 도서관 행사 포스터 -One book-One bag(원북 원백) 운동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