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제조UP DT 혁신 지원사업」 포럼 개최

제조기업의 생존전략, 디지털 혁신에서 찾다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4/02 [18:27]

성남산업진흥원 「제조UP DT 혁신 지원사업」 포럼 개최

제조기업의 생존전략, 디지털 혁신에서 찾다

성남비젼 | 입력 : 2019/04/02 [18:27]

성남산업진흥원은 지난 42, 성남시 관내 제조기업들의 ICT/SW 융합상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제조UP DT 혁신 지원사업(이하, DT사업)관련 포럼을 킨스타워 7층 대강당(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서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개최되는 제조UP DT 혁신 포럼’(이하, DT포럼)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에 관심 있는 중소벤처 기업인들이 한데모여 4차 산업형 융합 비즈니스 모델을 탐색하는 행사이다.

 

이번 DT포럼은 약 50여명의 기업대표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서 ‘AI 및 클라우드,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 마케팅, ERP 및 고객관리4개의 워킹그룹으로 운영되었으며, 각 분야 전문가의 현장 컨설팅 속에 참여 기업들이 함께 융합 과제를 모색해가며 열띤 토론의 장을 만들었다.

 

성남산업진흥원의 DT사업은 다양한 규모의제조기업과 미래 첨단 기술, 바이오, 콘텐츠 산업 등 다양한 산업 군을 보유한 성남시를 기반으로, 이종 산업 간의 융합을 통해 혁신형 사업 모델을 발굴해왔기 때문에, 지역 특성과 시대 흐름을 잘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

 

또한 최근 워킹그룹 형태의 협력, 융합, 네트워크에 주안점을 두고, 혁신 지원사업 모델로서 유사 사업을 기획하고 있는 타 지자체나 기관에 확산 효과를 낳고 있다.

 

최근에는 고용노동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미래창조연구원, 인천광역시, 울산시 등 여러 정부부처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을 위한 협업 요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성남산업진흥원 측이 밝혔다.

 

한편, 이번 DT포럼을 통해 도출된 융합 과제는 향후 개최 예정인 연구회 오디션(오픈 발표회)을 통해 선정될 경우, 과제 숙성을 위한 활동비용으로 최대 650원을 지원 받을 수 있고, 향후 우수 과제로 선정될 경우 실증/상용화 비용으로 과제당최대 3만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성남산업진흥원 차세대기술사업단 장현섭 단장은 최근 기업들의 핵심 생존 전략은 결국 융합에 있다.”고 강조하면서, “다양한 산업기업들 간의 협업 문화 속에서 창출된 혁신 아이디어가 성남시 산업경제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사업들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