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중원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 선정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9/02/14 [13:15]

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중원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 선정

성남비젼 | 입력 : 2019/02/14 [13:15]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에서 운영하는 수정·중원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 ‘2019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운영도서관으로 선정됐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이 책을 가까이 하며 도서관과 친해지는환경을 마련해 주고자 공공도서관 사서와 독서문화 강사가 지역아동센터 등을 찾아가서 독서문화 체험활동을 실시하여,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리고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2007년부터 공모를 통해 수행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2019년에는전국 도서관 중 110개관이 선정됐고, 특히 성남시에서는 2018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정중원도서관이 나란히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3월부터 10월까지 수정도서관은 사랑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중원도서관은 도담성남동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책읽기 및 독후활동, 공연관람, 생태탐방 등 다양한 독서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윤정수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사업의 운영을 통하여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의 정보 격차 해소및 도서관 이용 기회 확대에 도움을 주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유치·운영하여 수정·중원도서관이 지역사회의 중심이 되는 거점도서관으로 성장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