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메이커스페이스 개소식 개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미래형 융복합 창작 공간!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8/11/22 [17:00]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메이커스페이스 개소식 개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미래형 융복합 창작 공간!

성남비젼 | 입력 : 2018/11/22 [17:00]

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123() 16시부터 17시 까지 메이커 스페이스 개소식을 개최한다.

 

메이커 스페이스는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발맞춘 창작 공간으로써 청소년들이 내 머릿속에 있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고 실물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공간,창작과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공간, 청장년들에게는 새로운 창업 아이디어를 실체화 시킬 수 있도록 수련관 내에 신규 개설된 공간이다.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은 한국과학창의재단 공모로 선정되어 현재 초··고 교사 대상의 설명회가 진행 중이며, 향후 고3 수험생들은 물론, 청소년 및 시민 대상의 메이커 교육을 바탕으로 3D 프린터, 아두이노, 레이져 커터기를 활용한 프로그램 및 VR영화제작, 청년 창업지원 특강, 교사 직무연수 프로그램, 메이커 대회 까지도 펼쳐질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최경환 관장은 이번 메이커 스페이스 개소를 통해 청소년들은 물론,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하는 창작공간으로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고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