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행복의 바람을 전하다

2018.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해외교류프로젝트『캄보디아 행복한 바람이 일다』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8/08/09 [11:36]

변화와 행복의 바람을 전하다

2018.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해외교류프로젝트『캄보디아 행복한 바람이 일다』

성남비젼 | 입력 : 2018/08/09 [11:36]

 

▲   

 

성남시청소년재단(은수미 이사장)중원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해외교류프로젝트 2018. 꿈과 사람속으로 캄보디아, 행복한 바람 일다!해외봉사활동 사업을 성료 하였다.

 

2018. 꿈과 사람속으로[캄보디아, 행복한 바람이 일다!]는 여성가족부 주최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주관단체 공모에 선정되어 중원청소년수련관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공동 진행하는 사업으로 파견기간은 2018726() ~ 85()까지 911일간 진행하였다.

 

▲   


참여인원은 전국에서 선발 된 청소년 18명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파견 청소년들은 캄보디아 시엠립주 번스데인군내 툴크로스초등학교 및 지역에서 학교의 변화, 마을의 변화를 테마로 행복한 바람을 일으키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학교변화프로젝트는 교육콘텐츠 보급에 중점을 두고 한국어, 미술, ·체능, 과학 등 다양한 교육봉사활동을 진행하였으며, 마을변화프로젝트는 빈곤가정 청소년을 선정하여 마을이 함께하는 사랑의 집짓기활동을 진행하였다.

 

번스데이군 및 툴크로스초등학교는 올해 처음 방문하는 지역으로 마을 관계자 및 학교 관계자들은 봉사활동 기간 동안 우리청소년들의 활동을 보며 많은 고마움의 표현을 하였으며, 지속적인 교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하였다.

 

열악한 환경의 캄보디아 친구들을 위해 우리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캄보디아 청소년들에게는 행복의 씨앗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고, 우리청소년들에게는 봉사활동을 통해 많은 것들을 보고, 느끼고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준 것 보다 얻은 것이 더 많았던 시간이였다.

 

한편 중원청소년수련관 정영숙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통해 그 지역의 성장과 변화에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국제교류활동이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