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 특성화고등학교 [업무협약식]

청소년노동인권 보호증진사업 활성화를 위한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8/07/13 [20:06]

성남시청소년재단 & 특성화고등학교 [업무협약식]

청소년노동인권 보호증진사업 활성화를 위한

성남비젼 | 입력 : 2018/07/13 [20:06]

 

▲ 특성화고업무협약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에서는 2018712() 오전 11:00 청소년노동인권보호증진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특성화고등학교와의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식에는 분당경영고등학교, 성남금융고등학교,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 성보경영고등학교, 성일정보고등학교, 양영디지털고등학교 성남시 관내 특성화고 6개교가 청소년들의 노동인권보호증진을 위해 함께 모였다.

 

▲ 특성화고업무협약   


업무협약을 계기로 향후 재단에서 진행할 다양한 영역의 청소년노동인권 사업에 학교와 재단의 상호협력을 약속하였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의 한신수 대표이사는 특성화고등학교와 유기적인 소통 채널 구축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의 청소년노동인권보호증진 사업은 2016년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청소년들이 제안한 청소년노동인권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20178월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작년 11월 성남시 청소년노동인권 실태조사를 통하여 사업의 근거 기반을 마련하였고, 올해 2월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사업의 실질적인 업무 공조체계를 구축하였다.

 

또한, 올해 2월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프로그램을 계발하여 현재 4개교, 82개 학급에서 진행하고 있고, 일하는 청소년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보호복지를 위하여 청소년뿐만 아니라 고용주에 대한 홍보 및 교육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914() 성남시청공원에서 전국최초로 청소년노동인권 박람회를 진행한다.

 

앞으로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지난 2월 재단에서 맺은 유관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적극 활용하여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매칭플랫폼(matching platform)으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재단 사무국 정책지원팀(031-729-9044)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