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성남사랑 글짓기 대회」개최

성남시 향토문화재 제1호 강정일당 추모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8/07/10 [18:35]

제27회,「성남사랑 글짓기 대회」개최

성남시 향토문화재 제1호 강정일당 추모

성남비젼 | 입력 : 2018/07/10 [18:35]

 

▲    

 

성남문화원(원장 김대진)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내 고장에 대한 애향심과 자기 정체성을 심어주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제고하는 기회를 주고자, ‘27회 성남사랑 글짓기 대회714일 오전 1030분부터 성남시청 너른못(분수대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글짓기 대회는 성남시 향토문화재 제1호 여류문사 강정일당을 추모하는 행사로, 지역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성남문화원이 연례행사로 개최해 나가는 사업이다.  

 

▲    

▲    

▲   


특히, 강정일당은 우리 성남시 향토문화재 제1호이자 전국 문화의 인물인 강정일당 추모사업의 일환으로, 강정일당상 시상 등 다채로운 사업을 펼치며, 많은 시민들에게 추앙되고 있다. 이날 백일장에는 초··고 학생, 일반부 (산문, 운문)로 참가할 수 있으며, 우수 입상자 총 64명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김대진 성남문화원장은 강정일당의 고귀한 인품을 기리고, 내가 살고 있는 성남에 자부심을 심어 주어 우리 고장에 대해 더 깊은 생각을 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백일장 제목은 대회 당일 발표하며, 현재 참가 접수 중이며,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문의: 성남문화원 사무국(031-756-108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