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구 『행복맞춤 사례관리』운영

저소득층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제공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8/06/27 [23:53]

분당구 『행복맞춤 사례관리』운영

저소득층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제공

성남비젼 | 입력 : 2018/06/27 [23:53]

 

▲ 『행복맞춤 사례관리』운영   

 

성남시 분당구는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지닌 저소득층 대상자에게 개개인의 특성과 사회적 복지환경에 맞추어 다양한 서비를 제공하는 행복맞춤 사례관리 사업을 운영한다.

 

분당구는 우리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집중 발굴하여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공공민간 네트워크팀 별로 담당구역을 분담한다. 사례관리 대상자를 발굴하기 위하여 이동상담 및 복지통장지역사회보장협의위원 등의 인적네트워크 등을 활용한다.

 

각 팀은 이렇게 발굴 된 대상자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주간내부사례회의(1회씩), 통합사례, 권역별사례회의를 실시한다.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된 저소득층 대상자는 회의를 통해 지역 내 서비스 제공기관(종교단체, 병원, 종합복지관, 민간NGO 단체 등)과 연계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분당구는 어려움에 처해있는 복지사각지대의 사례관리 대상가구를 발굴하여 위기해소 및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 하기 위하여 2018년 말까지 맞춤형 복지팀 추가 신설 및 인원충원과 더불어 더욱 다양한 민간자원을 발굴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