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하이테크밸리서 시민 차량 배출가스 무료 점검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8/03/28 [11:15]

성남하이테크밸리서 시민 차량 배출가스 무료 점검

성남비젼 | 입력 : 2018/03/28 [11:15]

▲ 성남하이테크밸리 초입에서 시민 화물차 배출가스를 무료 측정 중이다   

 

성남시 중원구(구청장 김옥인)는 오는 329일부터 1115일까지 기간에 7차례 시민 차량 배출가스 무료 점검 서비스를 편다.

 

점검은 노후 경유차와 화물차의 운행이 많은 중원구 상대원동 성남하이테크밸리(성남일반산업단지) 초입의 150번지 앞 공영주차장 부지에서 진행된다.

 

▲ 지난해 9월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시민 차량의 배터리와 엔진 점검 중이다   


또한 서비스 날 오후 2~4시에 자동차 배출가스 점검 부스를 차려놓고 민관 합동 점검을 한다.

 

구 공무원은 시민 차량의 배출가스 수치를 측정해 경유, 휘발유, LPG 가스 등 차종별 가스 배출량을 알려주고, 상태에 따라 정비받도록 안내한다.

 

중원구 카포스 성남시지회에서 출장 나온 정비업체 직원은 차량 브레이크 오일·배터리·엔진 상태를 점검해 주고, 필요 땐 워셔액 보충 등을 무료로 해준다.

 

또 배출가스를 측정하려면 오는 419, 517, 621, 920, 1018일 등 일정에 맞춰 점검 장소를 찾아오면 된다.

 

중원구는 지난해 이 서비스로 50명 시민의 차량을 점검했다.

 

한편 올해는 고농도 미세먼지 줄이기에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려고 기존 성남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진행하던 자동차 배출가스 점검 장소를 산업단지 입구로 바꿨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