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광2동 동네복지 인력POOL 사업 MOU 체결”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8/03/21 [19:58]

“금광2동 동네복지 인력POOL 사업 MOU 체결”

성남비젼 | 입력 : 2018/03/21 [19:58]

 

323일 오후 3시 금광2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금광2동 행정복지센터와 금광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남우체국(집배원 5) 중원구지회 금광2동 공인중개소(85개소) 한국야쿠르트 양지점(배달원 4) 금광동 자원봉사단(회원 130)금광2동 동네복지 인력POOL 사업업무 협약식을 가질 예정이다.

 

위의 협약기관 및 소속 회원은 관내 저소득층 복지사각지대 발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금광2동 동네복지 인력POOL 사업은 금광2동 지역주민의 주도로 공공과 민간 인력을 총 동원하여 주민들의 생활 속으로 촘촘히 스며들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보다 더 신속히, 보다 더 집중적으로 발굴하여 각 대상자의 욕구에 맞는 복지서비스 제공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에 성남우체국 금광2동 공인중개소 한국야쿠르트 양지점이 복지대상자를 발굴하여 금광2동 행정복지센터에 연계하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과 금광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각 대상자의 실태 및 욕구를 파악하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확인하여 금광동자원봉사단체와 함께 각 대상자의 상황에 맞춰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연계 및 제공한다.

 

또한 금광2동 행정복지센터는 후원물품 지원, 정신건강센터 및 민간기관 연계, 주거지 마련 및 주거환경개선사업과 밑반찬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발굴된 대상가구가 위기상황을 벗어나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금광2동 동네복지 인력POOL 사업은 체계적인 인적안정망 구성을 통해 신속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은 물론 지역 내 복지자원을 유기적으로 민관이 공유하여 대상가구에게 적절히 제공함으로써 저소득층 생활안정 지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