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성남시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을 위한 토론회」가져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8/03/12 [17:09]

성남시의회,「성남시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을 위한 토론회」가져

성남비젼 | 입력 : 2018/03/12 [17:09]

▲ 성남시의회의정포럼(지역상권활성화)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에서는 38일 오후 3시 의회 세미나실에서 성남시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을 위한 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성남시의회 김유석 의장, 이상호 부의장, 강상태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김해숙 문화복지위원장, 최만식 예산결산위원장, 최승희 윤리특별위원장, 김윤정 의원, 안광환 의원을 비롯하여 양해록 한국외식산업협회 성남지회장, 김상환 성남상권활성화재단 본부장, 유일환 분당신문 편집장, 임철구 수정구 상인연합회 사무국장, 김국남 중원구 상인연합회장, 박진석 분당구 상인연합회장, 성남 상인회장 및 요식업 지부장 40여 명이 참석했다.

 

▲ 성남시의회의정포럼(지역상권활성화)   

 

토론회 진행은 참석자 소개 및 진행요령 설명, 개회, 인사말, 토론자 발표, 질의 및 토론 순으로, 침체하고 있는성남시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마련을 위한 애로사항 및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고 논의하는 등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주차시설 확충, 상권홍보 확대, 관광콘텐츠 개발 등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상권에 가장 필요한 의견을 내놓았으며 유동인구 부족, 주차시설 부족, 청소 미비, 접근 편의성 미약 등 현재 상권의 문제점을 꼬집었을 뿐 아니라 상인 간의 소통 및 단합, 친절서비스, 과도한 임대료, 상권 특색 마련을 위한 마케팅 등 개선해야 할 과제라고 한목소리를 내었다.

▲ 성남시의회의정포럼(지역상권활성화)    

 

, 재개발, 재건축, 대형마트 및 대규모점포 입점으로 인한 지역상권 붕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야 할지 다양한 의견들이 쏟아져 나왔다.

 

김유석 의장은 이번 성남시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을 통해서 얻은 귀중한 현장 의견들을 책자로 엮어 성남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 전달하고 시의회에서도 정책을 만드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또한,“앞으로 소상공인들과 자유로운 토론의 장을 자주 만들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