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순 의원 국회 앞 “지방분권 개헌 촉구 1인 시위” 참가

- 차치분권은 우리들의 삶을 바꾸는 민주주의의 완성

성남비젼 | 기사입력 2018/02/23 [18:04]

박창순 의원 국회 앞 “지방분권 개헌 촉구 1인 시위” 참가

- 차치분권은 우리들의 삶을 바꾸는 민주주의의 완성

성남비젼 | 입력 : 2018/02/23 [18:04]

경기도의회 박창순 의원(더불어민주장, 성남3)23() 국회 정문 앞에서 지방분권 개헌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벌였다.

 

이날 1인 시위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전국자치분권개헌추진본부와 함께 임시국회가 열리는 국회가 이번 회기 안에 지방분권 개헌을 발의하도록 촉구하는 릴레이 시위의 일환으로 열렸다.

 

박창순 의원은 내 삶을 바꾸는 지방분권 개헌, 시민의 힘으로 바꿉시다의 구호가 적힌 피켓을 들고 국회가 이번 국회 임시회의 안에 지방분권 개헌안을 발의하라고 촉구했다.

 

박창순 의원은 작년 5월 문재인 대통령을 만난 5당 대표들은 지방분권 중심의 개헌을 약속했었지만 당리당략에 의해 개헌을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 이번 국회 임시회기 안에 반드시 국민이 원하는 지방분권 개헌안이 발의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지난 겨울 우리는 촛불의 위대한 힘을 목도했다. 촛불 시민들은 중앙으로 집중된 권력을 지방으로 나누라고 요구했다. 소수 특권층이 아닌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정치를 외쳤다. 촛불혁명의 완성은 지방분권을 통해 완성된다고 역설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지방분권 개헌 촉구 1인 시위는 국회 임시회의가 폐회되는 28()까지 계속된다.

 

26()에는 문경희(남양주2), 이정애(남양주5), 김준현(김포2), 김보라(비례), 정대운(광명2), 천영미 의원(안산2) 등이 릴레이 1인 시위에 동참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